WONBIOGEN

KOR

공지사항

㈜원바이오젠 “의료기기화장품” 신사업 분야 전격 진출

2022-07-08

200회 연결 http://www.m.bnbl.co.kr/

600회 연결 https://lmot.co.kr/

 

 

 

좌측부터 (주)원바이오젠 이종민이사, (주)제이앤코스 한요한이사, 김은혜대표이사, (주)원바이오젠 김원일대표이사, 신현강감사, 정연규부대표이사

 

  코스닥 상장회사인 ㈜원바이오젠(307280) 대표이사 김원일은 ㈜제이앤코스에 직접 투자를 통한 주식을 취득하고 의료기기화장품 및 기능성화장품 시장에 전격 진출을 선언하였다.

 

   김원일대표이사는 “(주)제이앤코스의 실질적인 경영은 김은혜대표이사가 지속적으로 사업을 영위하면서 ㈜원바이오젠의 신사업분야의 시너지효과를 증대시키는데 초점을 두고 있으며 두 회사의 양적, 질적 성장을 최우선시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라고 했다.

 

   김원일대표이사는 이번 ㈜제이앤코스 투자를 통하여 “그동안 ㈜원바이오젠이 연구개발을 완료하고 시판을 앞두고 있는 의료기기(MD)화장품, 기능성화장품 등을 시장에 보다 발빠르게 진입을 할수 있게 되었다면서 향후 이를 통하여 신사업분야에서 대폭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라고 말했다.

 

   ㈜원바이오젠의 신사업 분야인 더마코스메틱은 화장품에 치료의 개념을 접목하여 의학적으로 검증된 보조적 치료목적의 화장품으로서, 피부재생, 미백, 여드름, 안티에이징 등 기능성 화장품 중에서도 화장품 용도 이외의 고기능성을 강조한 제품군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

  세계 더마코스메틱 시장의 가치는 세계 시장규모는 2017년 108,823백만 달러로 추산되며, 연평균 9.5% (2020년~2023년)씩 성장하여 2023년에는 180,536백만 달러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국내 시장규모는 2017년 6조 863억 원으로 추산되며, 연평균 23.8%씩 성장하여 2023년에는 22조 9,429억 원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이 예상된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건강한 피부에 대한 욕구 확산, 기대수명 연장과 노화 방지에 대한 욕구, 소비 연령층이 다양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수요 창출로 꾸준한 성장을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

 

   제이앤코스는 지난 2015년에 설립된 업체로 주요 사업분야는 화장품제조, 연구개발 및 기타 유통업등을 영위하는 업체이며 프리미엄 코스메틱 “보나벨라”라는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2021년 2월에는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과 롯데인터넷면세점에 입점해 해외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는 업체이다. ㈜제이앤코스는 이외에도 건강기능식품인 “밸런스킨”, 친환경 저자극 세제인 “엘모트”등의 자사브랜드 제품도 유통을 하고 있다.

 

  김원일대표이사는 지난 2020년 하반기에 IPO를 진행하면서 기자간담회 및 여러차례의 IR에서 이미 연구개발이 완료된 의료기기(MD)화장품 및 기능성 화장품 등의 출시를 통하여 2021년도부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대폭 증대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힌바가 있어 이번 ㈜제이앤코스의 투자는 그 귀추가 주목된다 할 수 있다.

 

   ㈜원바이오젠의 의료기기 화장품인 “메디솝”, 기능성 화장품인 “큐티큐라”, 하이드로콜로이드 화장품 형태의 “레노덤수딩패치” 등 보습크림, 보습로션, 보습세럼, 보습미스트, 트러블용 화장품등 다양한 시리즈의 제품을 출시하면서 자체 영업망을 활용하여 전국 병의원에 공급을 앞두고 있으며, 특히 ㈜제이앤코스의 프리미엄 화장품 “보나벨라”라는 브랜드로 출시를 하여 소비자에 직접 유통을 하면서 매출 다각화를 준비중에 있다.

 

   그리고 ㈜제이앤코스 김은혜 대표는 현재 코로나사태로 인하여 항공수요가 줄어들어 롯데면세점에서의 폭발적인 매출 신장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이미 “보나벨라”는 중국등에 입소문이 난 제품으로 향후 국제선 항공등이 정상화되면 매출신장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을 한다면서, ㈜원바이오젠이 개발 완료한 화장품을 “보나벨라” 브랜드로 출시하면서 그동안 축적된 오랜 마케팅 노하우를 이용하여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74ac3f7b484da610842904001f08c6b1_1617337
 

 

    아울러 김원일대표이사는 이번 ㈜제이앤코스 투자를 통하여 ㈜원바이오젠이 개발한 여러 가지의 제품을 “보나벨라”라는 프리미엄 코스메틱 브랜드로 출시하면서 제이앤코스의 유통망을 이용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으로 삼겠다고 말했으며, 이외에도 각 병과에 특화된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며 올해는 내외형적으로 ㈜원바이오젠의 실적이 대폭 증가가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목록